최근 여러 매체에서 심폐소생술로
가족이나 이웃을 구한 분들의 이야기가 전해져 우리의 마음을 훈훈하게 하고 있습니다.
갑자기 쓰러져 생사의 기로에 서 있는 분들을 심폐소생술로 살려 일으키는 모습들은 바라보는 이들에게 전율마저 느끼게 합니다. 그러나 갑자기 쓰러진 사람에게 가족이나 이웃이 심폐소생술을 시행한 경우는 10명 중 1명도 안 된다는 현실에 우리의 두 손으로 한 사람의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기회를 더 얻지 못한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.
강원도민의 심폐소생술 능력 함양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도맡아 온 저희 강원심폐소생술교육센터는 모든 강원 가족과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나가고자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생명지킴이 교육의 장을 새로이 열었습니다. 교육을 받고자 하는 모든 분들이 심폐소생술을 보다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편리한 웹 시스템을 갖추었고 다양한 교육 자료를 공유하여 원하실 때마다 교육 내용을 다시 접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.
이번 강원심폐소생술교육센터의 도약이 도민 여러분께 조금 더 쉽고 친근한 심폐소생술 교육센터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며, 앞으로 모든 강원도민과 함께 따뜻한 생명지킴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